첫번째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희 회사는 연어 전문 수입가공 회사 입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연어는 주로 노르웨이, 칠레 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횟감 스시용으로 소비가 가장 많이 되기 때문에 슈페리어(superior)급 최고 사양의 원료가 수입이 되고 있습니다. 보통 칠레에서는 거리상 항공문제와 시간 문제로 냉동으로 주로 수입되고 있으며 노르웨이도 물론 주로 냉동연어의 수입량이 가장 많지만 최근 2~3년간 항송직송으로 냉장으로된 최상급 퀄리티의 원료가 수입이 되고 있습니다.
응 ? 이사진은 뭐지... 하시겠지만 위 사진은 연어의 선도를 파악하기 위해 아가미 부분을 절단한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선홍색 빛을 띄고 있으면 신선한 제품으로 판정을 받게 됩니다.
저희는 현재 국내에 주에 약 700~800박스 가량 수입하여 유통하고 있구요 4년전 처음 200박스로 시작해서 점차적으로 물량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국내 소비자분들의 입맛이 점점더 고급화 되고 있다는걸 보여주는 거겠죠?
노르웨이 현지에 저희와 거래하는 공장에가서 공정순서대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엄청난 규모의 양식장에서 키워진 커다란 연어들이 과학적이고 깔끔한 공정을 거쳐서 국내에 수입되고 있는 과정을 확인했습니다. 국내소비자들은 저희가 수입하는 연어를 드시고 계시니 저희가 가서 반드시 확인을 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